신용불량자 작업대출 꼭 알아야하는 3가지

신용불량자 작업대출 꼭 알아야하는 3가지

금융권에서 대출금액을 상환하지 못하거나, 휴대폰 요금 등을 장기간 연체하는 경우 신용불량자가 될 수 있습니다. 신용불량자가 되면 금융권에서 대출을 받는 것이 불가능해지는데요. 하지만 신용불량자도 생활비나 병원비 등으로 갑자기 돈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서민대출가이드에서는 신용불랑자 작업대출 꼭 알아야하는 3가지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작업대출이 무엇인가?

작업대출의 이미는 신용불량자 또는 무직자 등 일반적으로 대출 실행이 어려운 사람들을 대상으로 대출이 가능하도록 만들어 주는 행위입니다. 일반적으로 대출이 어려운 사람들을 대상으로 문서조작 등을 통해 대출을 실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행위입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작업대출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1. 신용불량자도 100% 대출이 가능하다고 홍보하는 행위

신용불량자는 금융권에서 대출을 받는 것이 아예 불가능 합니다. 그런데 신용불량자도 100% 대출이 가능하도록 만들어 준다고 홍보하는 것은 작업대출일 확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2. 무직자도 100% 대출이 가능하다고 홍보하는 행위

요즘은 무직자가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 시중에 꽤 있는 편입니다. 특히 카카오뱅크나 K뱅크 등 인터넷은행에서 많이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1금융권에서 판매하는 무직자대출은 일정부분의 신용등급을 갖춰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직자 100% 대출이라고 홍보하는 경우는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직자 소액대출 가능한곳(2020년 최신정보)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바로가기

작업대출의 방법 및 수수료

1. 작업대출의 일반적인 방법

자금 사정이 급격히 안좋아지는 경우 급한 마음에 작업대출을 알아보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작업대출은 앞서 말한 무직자, 신용불량자 등에게 재직증명서, 급여명세서, 급여통장 등을 만들게 하여 신용등급을 강제로 상승시킵니다.  그리고 그 이후에 대출을 실행하도록 해줍니다.

2. 작업대출 수수료

작업대출을 실행한 업체는 대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 대가로 수수료를 요구하는데요. 작업대출의 수수료는 업체마다 다르지만, 보통 적게는 대출 원금의 30%, 많게는 50%까지 요구하기도 합니다. 물론 불법대출이기 때문에 업체가 정하기 나름이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신용불량자 작업대출 꼭 알아야하는 3가지

1. 불법행위

많은 사람들이 작업대출 행위가 불법인지 모르는 경우가 있는데요. 작업대출은 명백한 불법행위입니다. 아무리 마음이 급하다고 해도 불법 행위를 하게되면 더 큰 불행이 닥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작업대출은 대출 고려대상에서 제외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작업대출 적발 시 불이익

국내 금융 시스템은 작업대출을 그리 어렵지 않게 적발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작업대출을 받은 본인은 걸려도 작업대출을 진행해 주는 불법업체는 적발되지 않는 경우가 허다하다는 것입니다. 작업대출이 적발되는 경우에는 대출 취소로 이어지게 됩니다.

또한, 금융권에서 금융질서 문란자로 등록될 수 있습니다. 이 때는 향후 금융서비스에 대한 제한을 받게 되고, 심한 경우 아예 이용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이 기간은 최대 10년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더 큰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현실적인 대출 실행방법

신용불량자가 현실적으로 금융권에서 대출을 받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꼭 대출이 필요하다면 작업대출보다 대부업 쪽으로 눈을 돌리는 것이 현명합니다. 대부업도 살인적인 이율을 가지고 있지만, 법적으로 문제가 되는 행동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만약 대부업도 불가능한 경우라면 정부에서 지원하는 채무조정서비스, 개인회생제도를 이용하거나 주변의 도움을 받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