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익을 늘리고 싶다면 이 순서대로 풀어나가세요(트래픽, CPC, CPR 등)

애드센스를 처음 접하거나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는 사람이라면 조금 생소할 수 있습니다. 트래픽, CPC, CPR 등이 생소한 단어겠지만, 어느 정도 수익을 내고 있는 분에게는 아주 익숙하고, 또한 많은 고민을 주는 단어이기도 합니다.

 

▲ 트래픽 = 방문자 수

▲ CPC = 광고 클릭당 단가

▲ CPR = 광고 클릭률

 

이 세 가지는 모두 애드센스 수익과 직결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이 세 가지가 적절하게 조화가 이루어질 때 여러분에게 가장 높은 수익을 안겨줄 것입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많은 사람들은 저 위의 세 가지를 높이기 위해 무던히도 노력을 하는데요. 사람마다 가장 중점을 두는 부분이 다르기도 합니다.

 

 

제가 블로그를 운영해본 경험을 비춰보자면 가장 중요한 것은 트래픽(=방문자)입니다. 그리고 이 트래픽은 키워드와 굉장히 밀접한 관계가 있죠. 그래서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이 필수로 사용하는 것이 웨어이즈포스트, 키자드, 블랙키위 등의 키워드 검색 프로그램입니다.

 

두 번째로 중요한 것은 CPR(=클릭률)입니다. 자신이 어느 정도 트래픽을 끌어올릴 수 있다면, 그 다음에는 그 방문자들이 클릭을 할 수 있게끔 광고배치를 고민해야 하죠. 애드센스는 아무리 많은 방문자가 들어오더라도 클릭이 일어나지 않으면 수익이 발생하지 않습니다.(아주 소량은 발생함..)

 

세 번째가 비로소 CPC(=단가)입니다. 현재까지 얘기가 언뜻 보기에는 당연한 소리를 하는것 같아 보이지만, 막상 주변을 살펴보면 거꾸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CPC에 집중하는 경향을 보이는 경우가 많다는 뜻이지요.

 

 

직설적으로 말하자면 내 블로그에 방문자가 많지도 않고, 광고 클릭률이 높지도 않은데도 불구하고, CPC 단가만 높게 잡기 위해 애드워즈에서 단가 높은 키워드만 찾고 있다는 뜻입니다. 아무리 높은 단가의 키워드를 찾아서 포스팅을 해도 방문과 클릭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물론 최고의 효율을 위해서 키워드 단가를 검색하고 찾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이 트래픽과 클릭률인 것입니다. 이 글을 보는 여러분들께서는 순서대로 차근차근 한 단계씩 나아간다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