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의 가장 핵심은 양질의 포스팅일까?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수익형으로 운영하고 있다. 수익형 블로그가 아니라면 보통 티스토리보다는 네이버블로그 쪽을 더 선호한다. 왜냐하면 소통 부분에서는 확실히 네이버가 유리한 점이 많으니까 말이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의 글들을 찾아보면 가장 많이하는 조언 중의 하나가 '양질의 포스팅'이다. 그럼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모이게 되고, 체류시간이 길어지고, 그래서 수익까지 증가한다고 말한다. 일리가 있는 말이다.

 

 

국어사전에서는 '양질'의 뜻을 좋은 바탕이나 품질이라고 정의해 놓았다. 즉, 양질의 포스팅이란 방문자가 원하는 정보를 모두 얻을 수 있는 포스팅으로 이해할 수 있겠다.

 

실제 방문자의 입장에서는 특정 포스팅에서 원하는 정보를 모두 얻어가길 원한다. 하지만 운영자의 입장에서는 그렇게 되면 수익을 끌어올리는데 벽이 생길 수 있다. 왜냐하면 방문자가 모든 정보를 얻었기 때문이다.

 

즉, 운영자는 양질의 포스팅을 통해 방문자에게 만족감을 주었으나, 정보에 만족감을 나타낸 사용자의 다음 행동은 이탈로 이어질 확률이 높다. 따라서 양질의 포스팅은 운영자의 수익을 높이는데는 오히려 역효과가 생길 수 있다는 말이다.

 

 

그럼 운영자의 입장에서는 어떻게 포스팅을 작성하는 것이 좋을까?

 

사용자의 궁금증이 완전히 해소되지 않도록 포스팅을 구성하는 것이 좋다. 블로그에 유입된 방문자가 포스팅을 읽고 무언가 부족함을 느껴 관련된 광고클릭까지 이어졌다면, 운영자는 문맥광고로 큰 CPC의 단가를 경험하게 된다.

 

이 문제는 여러분이 수익을 위해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한 번 고민해 볼 필요가 있는 문제이다. 수익과 크게 연관짓지 않고 고퀄리티의 정보를 주기만 원한다면 양질의 포스팅을 작성해도 무방하지만 말이다.

 

이 글을 소통을 목적으로 하는 블로거에게는 아주 재수없는 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수익을 높이기 위해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한 번쯤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